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벤트

종료 인천일보 2018년 03월 26일 09:00 [이사길, “부르는게 값인 포장이사? 저렴하게 비교할 수 있다”]

기간 : ~




출처 : 인천 일보

http://www.incheonilb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803769#08hF

이사길, “부르는게 값인 포장이사? 저렴하게 비교할 수 있다”
2018년 03월 26일 09:00 월요일

이사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사에 대한 어려움을 겪어봤을 것이다. 특히 정해져있지 않고, 부르는게 값인 이사가격은 똑같은 이사라고해도 업체, 날짜에 따라서 2~3배가 뛰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에, 이사정보 비교 서비스 ‘이사길’에서는 포장이사를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첫째. 업체 비교견적은 적어도 3군데 이상 받아보자. 이사는 가격이 정해져 있는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체마다 이사 금액이 차이가 난다. 그래서 견적을 받아보는 업체가 많으면 많을수록 상대적으로 이사비용을 낮출 수 있다. 그리고 전화 견적보다는 방문 견적을 받는 것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요금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둘째. 손 없는 날, 주말은 가급적 피하자. 손 없는 날에 대한 이야기는 누구나 들어보았을 것이다. 손없는날은 귀신이 없는 날이라고 하여 이사하기 좋은날로 전해져 내려오는 풍습이다. 그리고 주말에 이사를 피하면 이사비용을 낮출 수 있다. 이 말인 즉슨, 손 없는 날과 주말이 겹친 날짜에는 이사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셋째. 계약서는 꼼꼼하게 작성하자. 이사업체를 통해 금액을 확인해도 계약서를 쓰지 않으면 당일 갑작스러운 추가 비용 요구가 생기는 경우가 있고, 예상치 못한 물건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해도 정확하게 보상받을 수 없다.

해당 업체는 6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서비스혁신브랜드(이사비교견적)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른 이사정보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사길은 전국 200개 이사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각각 이사업체의 평점, 후기 및 각 업체별 인터뷰 자료를 바탕으로 이사업체 평가 시스템을 구축해 이사 업체에 대한 바른 정보를 비교하여 손쉽게 비교 견적을 받아볼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종료된 이벤트입니다.

출발지

팝업닫기

이사날짜

손 없는 날을 피하시면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닫기

주문내역조회

팝업닫기